가임기에 노콘(콘돔 미사용) 관계를 맺는 경우 임신 확률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자친구가 질외사정으로 안전하다고 주장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도 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임기와 노콘 뜻, 계산 그리고 질외 사정, 질내사정, 쿠퍼액 임신확률 가능성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브라질리언 왁싱의 부작용 및 장점 그리고 성관계 만족도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임기 노콘 뜻 / 가임기 계산
가임기란 여성이 임신 가능성이 있는 시기를 말하며, 노콘은 피임 기구 사용 없이 성관계를 가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체로 가임기는 다음 예정된 생리 날짜로부터 19일 전부터 11일 전까지, 약 1주일의 기간입니다. 하지만 여성의 생리 주기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생리 주기가 짧은 경우에는 생리 중이나 생리 후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어 피임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임기 노콘 질내 사정 임신 확률 가능성
여성이 배란기에 접어들면 자궁경부 점액이 묽어지고 양이 증가하며, 이 때 성관계를 가지면 정자가 자궁으로 이동할 때 점액이 도움을 주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한 남성과 가임기에 있는 여성이 노콘으로 피임하지 않고 성관계를 가질 때, 질내 사정 시 약 20~25%의 확률로 임신할 수 있다고 추정됩니다.
가임기 노콘 질외 사정 임신 확률 가능성
질외 사정이 안전할까요? 결론적으로, 건강한 남성과 가임기에 있는 여성이 노콘으로 피임하지 않고 성관계를 가질 때, 질외 사정 시 1년 동안 약 22% 정도의 원치 않는 임신 확률이 있습니다. 남성이 완벽한 방법으로 질외 사정을 해도 1년 동안 약 4% 정도의 임신 확률이 있습니다.
콘돔을 정확하게 사용하면 임신 확률은 2% 정도로 떨어지지만, 일반적인 콘돔 사용의 피임 효과는 약 80~85%에 불과합니다. 콘돔 착용 전 쿠퍼액에 남아 있는 정자로 인한 임신 가능성과 콘돔이 찢어지거나 벗겨지는 등의 변수 때문입니다.
질외 사정의 피임 효과는 남자의 숙련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사정 전에 몸을 빼는 타이밍을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짧은 시간에 분출되는 정자가 질 안으로 들어가 임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임기에는 자궁경부 점액이 묽어져 양이 많아지므로, 약간의 정자만 질 안으로 들어가도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자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2~3일이지만, 여성의 몸 속에서 최대 1주일까지 살아있을 수 있어, 여성이 배란 전이라도 완전히 안심하기 어렵습니다.
쿠퍼액 임신 확률 가능성
쿠퍼액과 정자는 각기 다른 곳에서 생성되고 보관 장소도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쿠퍼액에 정자가 없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쿠퍼액에 정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쿠퍼액과 정액이 섞여 나올 수도 있고, 성관계를 반복할 경우 요도에 남은 정자가 쿠퍼액과 함께 밀려 나올 수도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 남성 중 41%의 쿠퍼액에서 정자가 발견되었으며, 그 중 16~37%는 운동성이 좋은 정자 비율이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쿠퍼액만으로 임신될 가능성은 1% 미만으로 매우 낮습니다. 건강한 남성의 정액에는 약 1억 5천만 개의 정자가 있지만, 쿠퍼액에는 정자가 있더라도 그 수가 수천 개로 매우 적습니다.
또한 쿠퍼액에 정자가 포함될 가능성도 낮습니다. 그렇지만 쿠퍼액만으로도 임신한 사례가 있으므로, 성관계 전에 콘돔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딸국질 멈추는 법 5가지 먹는 약, 원인 멈추지 않을때 해결